보도자료

청년창업가 애로사항 귀담아듣는다

  • 담당부서기업지원과
  • 작성자이민경
  • 연락처033-250-3361
  • 등록일2024-04-25

청년창업가 애로사항 귀담아듣는다

     - 24일 청년창업 우수기업 선정 인증서 수여식 및 간담회 개최

     - 청년 창업가와의 현장 소통 자리 마련


 

춘천시가 청년창업가 육성과 활성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.

 

시에 따르면 24일 오전 10시 30분 카페 다목적소양에서 청년창업 우수기업 선정 인증서 수여식 및 간담회가 열렸다.

 

이날 간담회에는 육동한 춘천시장과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닥터트루오르카소프트비티에너지스토리브척추닥터뉴엠 등 청년창업기업 대표 8명과, F&B특화청년창업공간 다목적소양’ 대표 1명 등이 참석했다.

 

간담회에 앞서 시는 지난달 대표자가 만 39세 이하이고 창업 7년 이하인 춘천시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다.

 

이후 서류전형과 발표심사를 거쳐 향후 성장 가능성이 있는 9개 청년 창업 우수기업을 선발했다.

 

간담회는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 및 기업별 사업 현황 소개창업 경험 및 애로사항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.

 

전창대 더픽트 대표는 춘천은 기업대학연구기관 등이 소재하여 청년 창업가들에게는 많은 기회가 있는 도시라며, “청년들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는 정주환경과 청년 근로자들을 위한 주거제도를 마련하는 등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는데 시에서 많은 도움을 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.

 

박준은 비티에너지 대표는 지난주 개최한 춘천시 펀드 투자설명회에 참여하였는데 도움을 많이 받았다라며, “사업 연계 및 지원에 아낌없이 애써주신 만큼 열심히 노력하여 춘천을 대표하는 우수기업이 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.

 

강성민 주식회사 뉴엠 대표는 춘천시 청년창업 지원사업 중 근로자 임대숙소 지원사업의 큰 도움을 받았다.”라며우수 인재 유치를 위한 시책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.

 

육동한 춘천시장은 춘천의 미래와 향후 계획을 들려주고 청년 창업가들을 격려했다.

 

특히 글로컬대학 사업을 통한 창업지원과 이를 기반으로 시작된 기업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업혁신파크 조성에 대한 계획을 설명했다.

 

육동한 춘천시장은 교육발전특구기업혁신파크를 연달아 유치한 춘천의 저력은 창업에 따른 혁신에 있다라며 청년들의 도전으로 새로운 아이디어가 탄생하고꿈을 실현할 수 있는 최고의 도시로 만들겠다라고 강조했다.

 

한편시는 선발된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지원사업 선정 우대, 2,000만 원 이하 우선 수의계약춘천시 운용 펀드 투자 매칭홍보사업 등을 통해 성장 지원할 계획이다.

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<청년창업 우수기업 선정 인증서 수여식 및 간담회>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
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