춘천시 대학생 전입장려금 신청 안내
대학생 전입장려금이란?
「주민등록법」에 따라 전입신고일을 기준으로 1년 이전부터 타 시·군·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다가 관내로 전입한 후 전입신고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된 시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에 지원하는 장려금입니다.-
지급금액
- 학기별 30만원, 최대 240만원(8학기 기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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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급시기
- 신청서 접수 후 다음달 15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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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청장소
- 주민등록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교내 현장신청부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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준비물
- 신분증, 통장사본(이미지파일, 사진 다 OK)
관련 링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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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입신고
- 정부24 링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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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소부여
- 한림대기숙사 링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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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입장려금
- 한림대학생처 링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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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입신고방법
- 전입신고방법 다운로드
춘천시 대학생 전입장려금 신청 방법
신청 및 지급 흐름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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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
정부24 또는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입신고
※정부24 전입신고 방법은 다음 내용 참조 -
2
관할 행정복지센터 또는 교내 현장신청부스에서 신청서 작성
① 신분증 확인
② 통장사본 제출
③ 신청서 작성
- 춘천시 전입대학생 장려금 신청서
- 개인정보 수집·이용 동의서
-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- 3 매월 말일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및 1차 서류 검토
- 4 매월 초, 행정복지센터 → 시청 자치행정과로 공문 전송
- 5 시청 자치행정과 2차 서류 검토 및 각 대학 재학 확인
- 6 재학 여부, 중복접수자 확인 및 계좌오류확인 후 지급
전입신고 방법
- 1 정부24(https://www.gov.kr)에 접속 전입신고 검색
- 2 민원서비스 ‘전입신고’ 신고하기 클릭
- 3 비회원 신청 → 간편인증
- 4 이사 온 사람끼리 세대 구성(빈집으로 이사) 선택 → 민원신청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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