​ ​
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

팝업레이어 알림

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.

춘천시 민원포털

민원담당관
2017민원서식(춘천시청 부서연동) 글보기
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
담당부서 민원담당관
등록일 22.02.21
최근 수정일 22.02.21
전화번호 읍면동 민원실
첨부파일 [별지제6호서식]전자본인서명확인서발급시스템(이용승인¸이용철회)신청서(내국인및재외국민용)(본인서명사실확인등에관한법률시행령).pdf(232 kb) 바로보기

민원인이 해야 할 사항

1구비서류 작성
- 신청 : 읍면동 방문,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시스템 이용승인(철회)신청서를 작성하여 신분증과
함께 제출, 발급시스템 (정부24) 접속해서 직접 발급

- 신분증 - 주민등록증,자동차운전면허증, 장애인등록증(주민등록번호화 주소가 기재되어있는경우
만 해당) 대한민국 여권, 외국인등록증 또는 외국인등록사실증명(외국인만 해당함), 국내
거소 신고증 또는 국내거소신고 사실증명(국내거소를 한 외국국적동포만 해당함)
※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, 피한정후견인은 한정후견인의 동의와 신분증 함께 제출
2 민원신청
3수수료납부
수수료 없음
4기타 유의사항


춘천시가 해야 할 사항

1처리주무부서 지정
읍면동
2처리기간 안내
즉시(근무시간내 3시간)
3협의기관 안내
4심사기준 안내
5처리절차 안내
발급시스템 사전 이용신청 및 승인(읍면동 방문) → 발급시스템 (정부24) 접속 → 본인 확인(공인인증서, 복합인증 등) → 확인서 작성 → 공인전자서명 → 확인서 발급(시스템 내 저정) → 발급증 출력.제출 → 발급시스템에서 확인서 확인.민원처리(수요기관)
6연락처 안내
읍면동 민원실
목록